기미

기미

30대가 전후로 눈가나 이마에 짙어지는 기미 때문에 고민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기미는 한번 생기면 치료가 쉽지 않고 더욱 짙어지고 넓어질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1

기미는 치료 시에 자칫 강한 자극을 주었을 때 오히려 짙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치료하는 의사의 입장에서도 조심스럽게 접근해야 하는 까다로운 질환입니다.

그래서 저는 기미 치료에 대해 간단하고 쉽게 광고하는 병원에 대해서는 신뢰감을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그만큼 기미는 조심스럽게 시간을 들여 치료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기미의 주된 원인은

햇빛
(자외선)
호르몬
유전
(가족력)

많은 색소 질환이 그렇듯이 자외선에 노출이 많이 될수록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이미 생긴 기미가 짙어질 수 있습니다.
에스트로겐이나 프로게스테론과 같은 여성호르몬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임신 중이나 출산 후에, 혹은 경구피임약 복용 후에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그 외 유전,내분비 이상, 만성적인 자극 등 여러 원인이 있지만 명확한 원인을 찾기는 힘듭니다.

02

치료의 첫 단계는 정확한 진단입니다.

기미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자칫하면 더욱 짙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 후에 제대로 된 치료를 시작해야 합니다.

레이저토닝

기미로 피부과에 가면 제일 많이 권해주는 치료 중에 하나입니다. 그만큼 기본이 되는 치료라 할 수 있습니다.
저희 밝은얼굴피부과는 Q-switched Nd:YAG 레이저라는 방식의 1064nm 파장의 레이저는 물론 755nm 파장의 long-pulse Alexandrite laser도 보유하고 있어 기존 레이저토닝에 반응이 떨어지는 기미치료에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레이저토닝은 시술이 단순해 보여도 꼼꼼히 시술을 해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장비 이외에 시술하는 의사의 숙련도도 고려해야 합니다.

듀얼레이저토닝

기존에는 기미를 단순 색소 질환으로 생각하고 색소 제거에만 신경을 써왔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진피층 기미 색소 주변에 증식된 혈관에서 분비되는 여러 혈관성장인자들이 기미가 악화되고 재발되는과정에 관여한다고 밝혀졌습니다. 따라서 최근에는 기미 색소 치료와 더불어 혈관치료를 병행하기도 합니다.
밝은얼굴피부과에서도 레이저토닝에 1064nm의 long-pulse Nd:YAG 레이저를 더하여 기미 주변의 혈관 치료와 진피층 개선의 효과적인 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CO2
프락셔널레이저

흔히 프락셀이라고 말하는 레이저는 정확히 이야기하자면 프락셔널 방식의 레이저입니다.
이러한 방식의 레이저는 레이저로 피부에 미세한 구멍(마이크로 홀)을 형성하여 진피층에 열손상을 주어 콜라겐과 같은 탄력 섬유 등의 생성을 촉진시킵니다.
CO2 프락셔널 레이저는 진피층을 개선시키면서 기미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밝은얼굴피부과에서도 멀티셀 프락셔널레이저가 있어 기미 치료에 다양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03

기미 치료는 쉽고 간단한 치료가 아닙니다.
답답하더라도 시간을 들여 천천히 치료를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기미가 의심된다면 밝은얼굴피부과에 오셔서 저와 직접 진료 후에 기미가 맞다면 상황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세요.

Close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