흉터/모공
남녀 구분없이 많은 분들이 화장을 해도 커버되지 않는 모공, 여드름 흉터로 많이 고민을 하십니다.
오히려 어설프게(?) 가리려 했다가는 더 도드라져 보이는 경우가 많아서
화장을 안할 수도, 할 수도 없는 난감한 상황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01
모공 레이저 시크릿
이번에 모공, 여드름 흉터에 소개할 장비는 '시크릿'이라고 하는 Needle RF 장비입니다.
Needle RF 장비는 말 그대로 미세한 핀(침)들이 있고, 그 핀으로 고주파를 걸어주는 장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Fractional needle RF 라는 방식의 장비들은 보통 미세침(microneedle)을 피부에 삽입하고, 순간적으로 고주파를 걸어주면
그 고주파 열로 인해 피부가 손상이 됩니다. 열손상을 입은 피부가 회복되는 과정 중에 피부가 재생되는 효과를 노리는 것입니다.
진피층에 열손상을 받게 되면 콜라겐과 같은 피부 탄력 섬유들이 리모델링 되는 효과도 봅니다.
Fractional 이라는 표현이 들어가는데, 이는 fractional하게 열손상을 주기는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프락셀 레이저처럼 피부 표피를 벗겨내는 박피성 시술이 아니기 때문에 딱지가 지지 않고, 색소침착 등의 부작용이 없습니다.
물론 시술 후에 1-2일 얼굴이 붉어지기는 하지만 곧 가라앉기 때문에 시술 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거의 없는 시술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런 needle RF 방식의 레이저를 모공, 여드름, 타이트닝 개선을 목적으로 시술을 합니다.
특히 모공과 여드름은 원인이나 치료가 겹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장비입니다.
그리고 needle이 들어가는 방식이 전동식이기 때문에, 다른 needle RF 장비에 비해 통증도 덜하고,
다른 장비들은 '탕탕'거리면서 들어가는 소리가 환자들에게 꽤 공포감을 줬었는데 그런 것도 없기 때문에 시술 받기가 한결 수월합니다.
깊이도 시술 목적에 따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는 입장에서는 다른 장비들보다 가벼운 장점도 있어서 쓰기 편합니다.
needle RF 방식을 여드름이나 모공 치료에 많이 씁니다.
효과도 좋고, 다른 프락셔널 레이저에 비해 딱지도 앉지 않고 1-2일 정도만 붉어짐이 있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도 지장이 거의 없습니다.
직장 다니시는 분들 같은 경우에는 금요일이나 토요일에 시술 받으시고 월요일에 출근하시는 데에는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02
장점
시크릿은 다른 needle RF 장비에 비해 여러 가지의 needle 이 있어 목적에 따라 조금씩 다른 방식으로 시술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반적인 모공 축소라던지 탄력 개선을 목표라 시술을 할 때에는 10 pin, 25 pin 의 needle을 사용하고
염증성 여드름이나 재발이 잘 되는 부위의 여드름의 경우에는 (흔히 아그네X 레이저로 알려져 있는 방식)1 pin, 4pin의 needle을 사용합니다.
그 외에도 파인 여드름 흉터의 subcision이나 눈밑 지방 제거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03
시술 주기
보통 3-4주에 1회씩 3-5회 정도의 시술을 들어가는데 환자분들 만족도도 좋습니다.
특히 모공, 여드름이 반복되시는 분들에게 간단한 여드름 스케일링 등과 함께 병행하면 효과가 더 좋습니다.
다만 파인 여드름 흉터 등에는 needle RF 시술보다는 프락셔널 계통의 레이저의 효과가 더 낫다고 생각됩니다.
04
이런 분들께 권합니다.
20대 전후의 여드름으로 고민이신 분들이나 20대 중반 이후부터 모공, 혹은 모공과 함께 처진 탄력으로 고민이신 분들에게 괜찮은 치료 옵션입니다.
여성분들뿐만 아니라 남자분들 중에 염증성 여드름 병변이 심하게 올라오시는 분들에게는 다른 여드름 시술만 받는 것보다
병행하시면 시너지 효과 보기에도 좋기 때문에 더 권해드리기도 하고요.
어차피 여드름, 모공 치료는 치료 기간이 몇 개월 잡고 가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계절에 상관없이 길게 보고 치료 받으시면 좋을 듯 싶습니다.